주거용 SMART LED조명 관련 포럼 열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이 "에너지신산업 발전 포럼"에 축사를 하고 있다. 주거용 조명장치를 LED로 대체하면, 사물 인터넷(IoT)을 위한 SMART 조명 시스템 구축에 단연 유리하다. 때문에 업계는 ‘주거용 SMART LED조명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빠른 시일 내에 설립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2월 12일, ‘제2차 에너지新산업 발전 포럼’에서는 소비자, SMART 조명 제조사, 건설사에게 SMART LED조명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 포럼’이 개최되었다. ‘에너지 新산업 발전 포럼’은 미래창조과학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했으며, ‘SW융합클러스터’, ‘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 ‘호남대ICT융복합인력양성사업단’, KSLCIC(한국 SMART光융복합 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최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는 16개 공기업의 입주가 마무리 됐다. 한전, 한전KPS, 전력거래소, 한전KDN 등 에너지관련 공기업과 국립전파연구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2017년 1월 입주 예정)등의 공기업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이 입주함으로써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는 SMART LED 조명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최적의 인프라를 갖춘 지역으로 꼽히게 됐다. 이날 포럼에서 발표된 주제는 주거공간에 대한 스마트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주거용 스마트 LED 조명 가이드라인’(한국스마트광융복합협동조합 강윤구 단장)과 스마트 가전분야 틈새시장 중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을 특화 개발・생산하는 가능성을 점검하는 ▲가전시장 현황, ▲에어가전의 개념, ▲에너지와 SMART 가전 시장 등 시장 현황 발표(전자부품연구원 광주지역본부의 이정기 센터장)의 두가지 였다. 주제 발표에 대하여 패널들은 ‘주거공간 SMART조명에 대한 구체적 법규 설립 필요’, ‘주거용 SMART조명 산업 발전의 출발점으로서의 에너지 스마트 홈’, ‘원전을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 LED 조명’, ‘조명 브라켓 표준화 필요’, ‘일본과 중국의 현황’ 등의 주제로 의견을 내놓았다. NTD 코리아 뉴미디어팀

뉴스 Edition > 국내뉴스
 
주거용 SMART LED조명 관련 포럼 열려
  • [ 기사입력   2016-12-16 오후 04:12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이 "에너지신산업 발전 포럼"에 축사를 하고 있다.

     

     

    주거용 조명장치를 LED로 대체하면, 사물 인터넷(IoT)을 위한 SMART 조명 시스템 구축에 단연 유리하다. 때문에 업계는 ‘주거용 SMART LED조명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빠른 시일 내에 설립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2월 12일, ‘제2차 에너지新산업 발전 포럼’에서는 소비자, SMART 조명 제조사, 건설사에게 SMART LED조명 표준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 포럼’이 개최되었다. ‘에너지 新산업 발전 포럼’은 미래창조과학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했으며, ‘SW융합클러스터’, ‘한국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 ‘호남대ICT융복합인력양성사업단’, KSLCIC(한국 SMART光융복합 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최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는 16개 공기업의 입주가 마무리 됐다. 한전, 한전KPS, 전력거래소, 한전KDN 등 에너지관련 공기업과 국립전파연구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2017년 1월 입주 예정)등의 공기업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이 입주함으로써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는 SMART LED 조명을 개발・보급하기 위한 최적의 인프라를 갖춘 지역으로 꼽히게 됐다.

     

    이날 포럼에서 발표된 주제는 주거공간에 대한 스마트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주거용 스마트 LED 조명 가이드라인’(한국스마트광융복합협동조합 강윤구 단장)과 스마트 가전분야 틈새시장 중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을 특화 개발・생산하는 가능성을 점검하는 ▲가전시장 현황, ▲에어가전의 개념, ▲에너지와 SMART 가전 시장 등 시장 현황 발표(전자부품연구원 광주지역본부의 이정기 센터장)의 두가지 였다.

     

    주제 발표에 대하여 패널들은 ‘주거공간 SMART조명에 대한 구체적 법규 설립 필요’, ‘주거용 SMART조명 산업 발전의 출발점으로서의 에너지 스마트 홈’, ‘원전을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 LED 조명’, ‘조명 브라켓 표준화 필요’, ‘일본과 중국의 현황’ 등의 주제로 의견을 내놓았다.

     

    NTD 코리아 뉴미디어팀

     


Tweeter Facebook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