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아침식사와 다이어트, 두뇌회전 不吃早餐上班上课?小心增肥又生病영양사에 따르면, 아침 식사는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1/3이상을 제공해야 하므로 단백질, 저지방과 탄수화물을 골고루 함유한 것이 가장 좋다. (PublicDomainPictures/pixabay.com) 많은 사람은 잠자리에 늦게 들기 때문에 아침에 겨우 일어납니다. 서둘러 출근해야 하므로 아침식사를 할 시간이 없습니다. 타이완 시립병원 영양사 장리쥐안(张丽娟)에 따르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1/3이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침식사이므로 단백질, 저지방과 탄수화물을 골고루 함유한 아침식사가 가장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비만과 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이 있습니다. 36살인 타이완 여성은 아침을 거르기 시작한 후 오히려 뚱뚱해 졌다고 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의 절반 이상은 ‘살을 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장리쥐안은 타이완의 경우 10대 사망 원인 중 6가지가 조화롭지 못한 식사와 연관 있고, 부조화한 식습관의 대표적인 것이 아침을 거르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살을 빼려고 아침을 거르는 것은 착오인데, 이유는 아침을 거르면 다음 식사는 양이 늘어나면서 흡수율도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각 민족에 따라 집에서 만드는 음식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만일 외식으로 아침을 해결한다면, 아침에 삼각 김밥, 채소와 샐러드, 무가당 커피 라떼나 무가당 두유 등이 훌륭한 식단이라고 장 영양사는 권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또한 신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아침을 먹어야 하는데, 특히 단백질이 함유 된 아침은 대뇌 운전을 촉진하여 근무와 공부의 능률을 높여줍니다.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을 든든히 먹음으로써 자신의 근무 성적과 학업 성적이 좋아지는지 한번 시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보도 중정후이(钟正慧), 책임편집 런하오(任浩)

뉴스 Edition > 생활 상식
 
올바른 아침식사와 다이어트, 두뇌회전
  • [ 기사입력   2016-12-03 오후 07:47 ]

    不吃早餐上班上课小心增肥又生病

    영양사에 따르면, 아침 식사는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1/3이상을 제공해야 하므로 단백질, 저지방과 탄수화물을 골고루 함유한 것이 가장 좋다. (PublicDomainPictures/pixabay.com)

     

    많은 사람은 잠자리에 늦게 들기 때문에 아침에 겨우 일어납니다. 서둘러 출근해야 하므로 아침식사를 할 시간이 없습니다. 타이완 시립병원 영양사 장리쥐안(张丽娟)에 따르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의 1/3이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침식사이므로 단백질, 저지방과 탄수화물을 골고루 함유한 아침식사가 가장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비만과 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이 있습니다. 36살인 타이완 여성은 아침을 거르기 시작한 후 오히려 뚱뚱해 졌다고 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의 절반 이상은 살을 빼기위해서라고 합니다.

     

    장리쥐안은 타이완의 경우 10대 사망 원인 중 6가지가 조화롭지 못한 식사와 연관 있고, 부조화한 식습관의 대표적인 것이 아침을 거르는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살을 빼려고 아침을 거르는 것은 착오인데, 이유는 아침을 거르면 다음 식사는 양이 늘어나면서 흡수율도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각 민족에 따라 집에서 만드는 음식에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만일 외식으로 아침을 해결한다면, 아침에 삼각 김밥, 채소와 샐러드, 무가당 커피 라떼나 무가당 두유 등이 훌륭한 식단이라고 장 영양사는 권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또한 신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아침을 먹어야 하는데, 특히 단백질이 함유 된 아침은 대뇌 운전을 촉진하여 근무와 공부의 능률을 높여줍니다.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을 든든히 먹음으로써 자신의 근무 성적과 학업 성적이 좋아지는지 한번 시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보도 중정후이(钟正慧), 책임편집 런하오(任浩)

     


  • 글로벌 원문 링크:www.ntdtv.com/xtr/gb/2016/11/29/a1299260.html
  • 不吃早餐上班上课?小心增肥又生病

    【新唐人2016年11月29日讯】不少人因为晚睡不想早起,却因为赶上班上课,常常来不及吃早餐。不久前,有营养师指出,早餐须占人体一天热量的1/3以上,最好含有蛋白质、脂肪类与碳水化合物,如不吃早餐,容易肥胖和生病。

    据《中央社》报导,在台湾不少人有不吃早餐的习惯,一位36岁的陈小姐,不吃早餐1个月后,反而变胖。调查指出,台湾人约1/3不吃早餐,其中一半以上的人需要〝减肥〞。

    台南市立医院营养师张丽娟指出,台湾人的10大死因中,有6项和长期饮食摄取不当有关。不吃早餐是饮食摄取不当的重要原因。

    营养师称,想减肥不吃早餐是错误的减肥方法,如果不吃早餐,下一顿就容易多吃和吸收更多。

    张营养师建议,不同族群的人可以选择不同的食物当早餐,外食族可以选择三角饭团、蔬菜和沙拉,饮料应该选择无糖拿铁咖啡、无糖豆浆等,都是很好的搭配。

    她还说,若睡醒后不进食,身体机能会运作不正常。如果吃了早餐就会好,特别是早餐中含有蛋白质的话,能促进大脑运作,提升工作效率和学习效率。

    因此,上班族及学生们不妨早睡早起,吃好早餐,提升自己的工作效率和学习效率。

    (记者钟正慧报导/责任编辑:任浩)

    http://www.ntdtv.com/xtr/gb/2016/11/29/a1299260.html
Tweeter Facebook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