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내장의 거울, 눈을 건강하게 하려면 眼睛是内脏的镜子,下面3个症状,预示内脏出现故障 한의사가 알려주는 피로한 눈을 완화시키는 방법(영상 캡처) 눈은 내장의 거울압나더, 눈이 깔깔하고, 쉽게 피로해지고 심지어 잘 떠지지도 않는 것은 내장에 고장이 생긴 것입니다. 특히 간장, 신장의 쇠약과 노화의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을 좋게 하려면 내장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선결 조건입니다. 눈이 피로하면 고구마를 섭취한다 고구마는 “보중익기”(补中益气,치우침을 없게 하고 기를 강화한다)하는 작용을 갖고 있고, 풍부한 식이 섬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화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간장과 신장을 보양하고, 허약한 신체의 회복 효과도 있습니다. 고구마는 간염과 황달 치료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굽거나 삶아서 먹어도 되고, 말려서 먹어도 되며, 고구마 가루를 우유나 두유에 풀어먹어도 됩니다. 계란 노른자가 노랄수록 눈에 더욱 좋아 난황에는 풍부한 단백질, 지방, 레시틴, 플라빈, 비타민과 철 칼슘, 칼륨, 엽황소와 제아잔틴(zeaxanthin, 자연에서 가장 흔한 카로티노이드 알코올 중의 하나로 망막 안에 포함된 두 개의 카로티노이드(carotenoids) 중 하나) 등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른자가 노랄수록 눈에 더욱 좋다. (pixabay.com) 계란은 껍질, 노른자, 흰자와 알 끈 등으로 구성됐고, 각기 나름의 영양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그 중 영양 가치가 가장 높은 것은 노른자입니다. 여기서 난황에 있는 두 가지 영양을 특별히 살펴보려 하는데 그 두가지는 바로 엽황소(크산토필)와 제아잔틴입니다. 엽황소와 제아잔틴은 둘 다 아주 강한 항산화 작용을 지니고 있으며, 특별히 눈에 좋습니다. 이 두 가지 영양 물질은 자외선의 눈 손상을 줄여 주고, 눈의 노화를 늦춰주며, 망막 황반 변성과 백내장 등 눈병을 예방해 줍니다. 정상적인 알은 넌황의 색깔이 노랄수록 눈 건강에 좋습니다. 전문가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으면서 계란을 섭취할 것을 권합니다. 이러면 콜레스테롤 수치의 과도한 상승을 막으면서도 눈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눈이 ‘밝아진다’ (pixabay.com)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눈이 ‘밝아’져 눈은 인체에서 가장 고생하는 장기 중의 하나이므로 고된 일을 하면 쉽게 지치지만, 음식 섭취로 이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엽황소의 최상의 공급원중의 하나이고, 또 엽황소는 시력을 부분적으로 사라지게 하는 ‘망막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시금치는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을 대량 함유하고 있으므로, 시각 근육의 탄력을 강화해 주어 근시를 예방해 줍니다. 칼슘이 부족한 사람의 안구는 탄력이 부족하여 안구축(眼球軸)이 쉽게 늘어납니다. 날마다 흰쌀밥, 고기볶음, 생선조림에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 위주의 식샹활을 하면 인체 속의 칼슘이 쉽게 빠져 나갑니다. 만약 고기를 적게 먹고 시금치를 많이 먹을 수 있다면, 이런 결함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며, 안구 근육의 탄력 제고에 아주 유리할 것입니다. 눈을 많이 쓰면 노란 옥수수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pixabay.com)눈을 많이 쓰면 노란 옥수수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노화로 인해 황반 부위의 지방이 산화되거나 황반이 손상으로 파괴당하면 황반 변성이 나타나는데 시력이 감퇴되고 심지어는 실명 될 수도 있습니다. 황엽소와 옥수수 노란색은 그 막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안구에 들어간 유해 광선의 해독을 흡수하여 황반의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오직 노란색의 옥수수에만 황엽소와 옥수수 노란색이 있을 뿐, 흰 옥수수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눈을 많이 쓰는 사람은 노란색의 옥수수를 많이 드셔야 합니다. 이밖에 우리는 위에서 말한 몇 가지 음식물로 식이요법을 하는 외, 동양의학적 관점에서 눈 피로를 완화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양의학에는 눈 피로 회복의 좋은 방법이 전해지고 있다.(영상캡처) 아래 영상은 당사 NTD TV의 ‘고금 동양의학 이야기’ 프로그램의 닥터 리스이(李思仪)가 여러 가지 혈의 안마를 통해 눈의 피로를 완화하는 방법을 상세히 해설한 영상입니다. 닥터 리는 또 아주 신기한 혈 – ‘기쁨혈’(快乐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쁨혈’은 눈의 피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 화를 내고 싶은 심경일 때 이 혈을 누르기만 하면 재빨리 완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혈이 바로 ‘태양혈’입니다. 그는 신체의 어느 부위에 있을까요? 함께 보기로 합시다. 책임편집 : 리훙(李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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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은 내장의 거울, 눈을 건강하게 하려면
  • [ 기사입력   2016-11-25 오후 11:10 ]

    眼睛是内脏的镜子,下面3个症状,预示内脏出现故障

     

     

    한의사가 알려주는 피로한 눈을 완화시키는 방법(영상 캡처)

     

     

    눈은 내장의 거울압나더, 눈이 깔깔하고, 쉽게 피로해지고 심지어 잘 떠지지도 않는 것은 내장에 고장이 생긴 것입니다. 특히 간장, 신장의 쇠약과 노화의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을 좋게 하려면 내장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선결 조건입니다.

     

     

    눈이 피로하면 고구마를 섭취한다

     

    고구마는 “보중익기”(补中益气,치우침을 없게 하고 기를 강화한다)하는 작용을 갖고 있고, 풍부한 식이 섬유,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소화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간장과 신장을 보양하고, 허약한 신체의 회복 효과도 있습니다. 고구마는 간염과 황달 치료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굽거나 삶아서 먹어도 되고, 말려서 먹어도 되며, 고구마 가루를 우유나 두유에 풀어먹어도 됩니다.

     

     

    계란 노른자가 노랄수록 눈에 더욱 좋아

     

    난황에는 풍부한 단백질, 지방, 레시틴, 플라빈, 비타민과 철 칼슘, 칼륨, 엽황소와 제아잔틴(zeaxanthin, 자연에서 가장 흔한 카로티노이드 알코올 중의 하나로 망막 안에 포함된 두 개의 카로티노이드(carotenoids) 중 하나) 등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른자가 노랄수록 눈에 더욱 좋다. (pixabay.com)

     

    계란은 껍질, 노른자, 흰자와 알 끈 등으로 구성됐고, 각기 나름의 영양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그 중 영양 가치가 가장 높은 것은 노른자입니다. 여기서 난황에 있는 두 가지 영양을 특별히 살펴보려 하는데 그 두가지는 바로 엽황소(크산토필)와 제아잔틴입니다.

     

    엽황소와 제아잔틴은 둘 다 아주 강한 항산화 작용을 지니고 있으며, 특별히 눈에 좋습니다. 이 두 가지 영양 물질은 자외선의 눈 손상을 줄여 주고, 눈의 노화를 늦춰주며, 망막 황반 변성과 백내장 등 눈병을 예방해 줍니다.

     

    정상적인 알은 넌황의 색깔이 노랄수록 눈 건강에 좋습니다. 전문가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으면서 계란을 섭취할 것을 권합니다. 이러면 콜레스테롤 수치의 과도한 상승을 막으면서도 눈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눈이 ‘밝아진다’ (pixabay.com)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눈이 ‘밝아’져

     

    눈은 인체에서 가장 고생하는 장기 중의 하나이므로 고된 일을 하면 쉽게 지치지만, 음식 섭취로 이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엽황소의 최상의 공급원중의 하나이고, 또 엽황소는 시력을 부분적으로 사라지게 하는 ‘망막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시금치는 칼륨, 칼슘과 마그네슘을 대량 함유하고 있으므로, 시각 근육의 탄력을 강화해 주어 근시를 예방해 줍니다.

     

    칼슘이 부족한 사람의 안구는 탄력이 부족하여 안구축(眼球軸)이 쉽게 늘어납니다. 날마다 흰쌀밥, 고기볶음, 생선조림에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 위주의 식샹활을 하면 인체 속의 칼슘이 쉽게 빠져 나갑니다. 만약 고기를 적게 먹고 시금치를 많이 먹을 수 있다면, 이런 결함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며, 안구 근육의 탄력 제고에 아주 유리할 것입니다.

     

     

     

     

    눈을 많이 쓰면 노란 옥수수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pixabay.com)


    눈을 많이 쓰면 노란 옥수수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노화로 인해 황반 부위의 지방이 산화되거나 황반이 손상으로 파괴당하면 황반 변성이 나타나는데 시력이 감퇴되고 심지어는 실명 될 수도 있습니다.

     

    황엽소와 옥수수 노란색은 그 막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안구에 들어간 유해 광선의 해독을 흡수하여 황반의 건강을 유지해 줍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오직 노란색의 옥수수에만 황엽소와 옥수수 노란색이 있을 뿐, 흰 옥수수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눈을 많이 쓰는 사람은 노란색의 옥수수를 많이 드셔야 합니다.

     

    이밖에 우리는 위에서 말한 몇 가지 음식물로 식이요법을 하는 외, 동양의학적 관점에서 눈 피로를 완화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양의학에는 눈 피로 회복의 좋은 방법이 전해지고 있다.(영상캡처)

     

    아래 영상은 당사 NTD TV의 ‘고금 동양의학 이야기’ 프로그램의 닥터 리스이(李思仪)가 여러 가지 혈의 안마를 통해 눈의 피로를 완화하는 방법을 상세히 해설한 영상입니다.

     

    닥터 리는 또 아주 신기한 혈 – ‘기쁨혈’(快乐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쁨혈’은 눈의 피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 화를 내고 싶은 심경일 때 이 혈을 누르기만 하면 재빨리 완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혈이 바로 ‘태양혈’입니다. 그는 신체의 어느 부위에 있을까요? 함께 보기로 합시다.

     

     

     

    책임편집 : 리훙(李红)

     

     


  • 글로벌 원문 링크:www.ntdtv.com/xtr/gb/2016/11/23/a129836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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