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영상] 바닷가에서 정말 조심해야 할 일 주말께 접어들면서 더위도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올여름 바닷가로 피서 다녀오신 분들 많을 텐데요. 바닷가에서 이런 장난 하면 큰일 납니다. 미국 드라마의 한 장면인 이 영상에서는 젊은이들이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깁니다. 그중 한 명을 모래 속에 묻고 머리만 내놓는 장난을 치는데, 밀물 때가 되어 꺼내주려 하자 모래가 꺼지면서 위기에 빠집니다. 수건을 뻗어봐도 소용이 없자 서핑보드를 놓고 구출을 시도해보지만 역부족입니다. 결국 구조대원이 출동하고 나서야 모래 속에 파묻힌 친구를 구출합니다.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모래가 말라 있을 때는 모래 입자 사이에 빈 공간이 많아 마찰력이 적고 공기가 드나들 수 있기 쉽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래에 물이 들어가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모래 입자 사이 빈 공간에 물이 채워져 사람이 빠져나오려고 하면 진공청소기처럼 사람을 빨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뉴스 Edition > 생활 상식
 
[톡톡 영상] 바닷가에서 정말 조심해야 할 일
  • [ 기사입력   2016-08-26 오후 05:00 ]


     

    주말께 접어들면서 더위도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올여름 바닷가로 피서 다녀오신 분들 많을 텐데요. 바닷가에서 이런 장난 하면 큰일 납니다. 


    미국 드라마의 한 장면인 이 영상에서는 젊은이들이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깁니다. 그중 한 명을 모래 속에 묻고 머리만 내놓는 장난을 치는데, 밀물 때가 되어 꺼내주려 하자 모래가 꺼지면서 위기에 빠집니다. 

    수건을 뻗어봐도 소용이 없자 서핑보드를 놓고 구출을 시도해보지만 역부족입니다. 결국 구조대원이 출동하고 나서야 모래 속에 파묻힌 친구를 구출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

    모래가 말라 있을 때는 모래 입자 사이에 빈 공간이 많아 마찰력이 적고 공기가 드나들 수 있기 쉽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래에 물이 들어가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모래 입자 사이 빈 공간에 물이 채워져 사람이 빠져나오려고 하면 진공청소기처럼 사람을 빨아들이기 때문입니다.

     

     


  • 글로벌 원문 링크:www.ntdtv.com/xtr/gb/2016/08/25/a1283067.html
Tweeter Facebook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