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전해준 문화가 중국인과 세계에 주는 것 神传文化给我们中国人和世界带来了什么 인간은 신이 창조한 생명이다. 신은 인간의 생존방식과 도덕표준을 규범화하였고 인간에게 그것을 지킬 수도 안 지킬 수도 있는 자유 의지를 부여했다. 중국은 5천년 신전문화를 구비한 역사고국이다. 이 5천년역사의 길고 긴 과정 중에서 신전문화는 우리 중국인과 세계에 무엇을 가져다주었는가. 1. 고귀한 도덕이다. 공자의 유가사상 정수(精髓)인 ‘중용지도(中庸之道)’와 ‘인(仁), 의(义), 예(礼), 지(智), 신(信)’의 도덕규범은 모두 신전문화에서 기원했다. 역대 왕조시대의 어질고 뜻이 있는 사람은 모두 그 속에 내포된 뜻을 해석하고 연역해 내면서 몸으로 힘써 실천하여 보여주었다. 예를 들면 북송 인종(북송의 제4대 황제)의 인(仁), 유비, 관우, 장비의 ‘의(义)’ 등이다. 이런 것은 모두 중국의 깊은 인문(人文) 문화 역사를 다져 오늘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신전문화가 인간에게 가져다준 또 다른 하나의 보편적 가치는 ‘선행에는 선한 결과(善果)가 있고, 악행에는 악한 결과(惡果)가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옛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을 엄격히 다스리면서 사람의 도리에 어긋나는 일 하기를 꺼렸다. 2. 국가 번영이다. 중국역사는 무릇 태평성세하면 ‘안으로는 도교를 사용하고 밖으로는 유가학술을 중시’하지 않는 집권자는 한명도 없었다. 예를 들면 한문제(汉文帝), 한경제(汉景帝), 당태종(唐太宗), 당현종(唐玄宗)은 도가의 사상으로 나라를 다스려 백성들이 과거왕조의 가혹한 정치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도록 하였다. 역사에서 문경(文景)의 치(治), 정관(贞观)의 치(治), 개원(开元)의 성세라고 부른다. 3. 위대한 역사적 인물을 배출한다. 중국 5천년역사를 살펴보면 위로는 왕후장상(帝王将相), 아래로는 빈민백성에 이르기까지 걸출한 인물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예를 들면 천세에 이름을 남긴 황제 당태종, 강희(康熙), 백전백승의 한신(韩信), 뛰어난 의술을 가진 명의 화타(华佗), 손사막(孙思邈), 온갖 풀을 시험 삼아 맛본 이시진(李时珍), 낭만적인 시를 쓴 이백(李白) 등등이다. 치국, 군사, 천문, 지리, 인문, 의학, 과학연구 등 분야에서 인류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한 그들은 모두 중화신전문화의 실천자이자 전파자이다. 4. 세계 문화의 핵심이 되어준다. 중화신전문화는 중국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와 유럽, 세계에 이르기까지 모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장 눈에 띄는 나라는 일본과 한국이다. 그들의 문자와 많은 문화전통은 모두 중화문화에서 기원했다. 바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화의 신전문화는 여전히 찬란한 광채를 내뿜고 있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5. 생명의 승화이다. 신전문화가 지향하는 것의 하나는 바로 생명이 승화하여 천국세계에 이르는 것이다. 도교는 반본귀진을 말하고 불교는 열반의 피안을 말한다. 이런 것은 모두 진정으로 행복한 곳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준다. 모든 바른 종교(正教)의 창립자도 몸소 자신의 생명을 승화시키면서 그 과정을 사람들에게 남겨주었다. 신전문화와 정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은 천지신명을 비방하고, 무신론을 선전하고, 투쟁철학을 선전하고, 사람의 사상을 통제하고, 사람의 도덕을 파괴하는 것이다.... 천지신명을 존경하면 ‘봉건미신’이라고 모함하고, ‘인, 의, 예, 지, 신’의 도덕규범을 전복시키고, ‘선악에는 보응이 있다’는 전통 사상을 훼멸시키고는, 그 대신에 권력, 이익, 명예, 돈을 가장 중요한 것이라 주장하면서, 이를 얻기 위해 투쟁의 수단을 사용하라는 투쟁사상을 내세운다. 이런 사상은 일체를 투쟁으로 해결하려 든다... 경제면에서 나타나는 모습은 바로 온갖 수단으로 환경자원과 자연자원을 캐내는 데만 몰두하는 것이다. 바로 자연과 투쟁하는 것이다. 그 결과는 극도의 환경 악화와 자원 고갈이다. 파괴를 기초로 하는 이런 경제발전은 오래가지 못하며 자연 파괴 후의 결과는 회복 불가능한 빈곤일 것이다....

뉴스 Edition > 삶의 지혜
 
신이 전해준 문화가 중국인과 세계에 주는 것
  • [ 기사입력   2016-05-09 오전 10:31 ]

    神传文化给我们中国人和世界带来了什么

     

    인간은 신이 창조한 생명이다. 신은 인간의 생존방식과 도덕표준을 규범화하였고 인간에게 그것을 지킬 수도 안 지킬 수도 있는 자유 의지를 부여했다. 중국은 5천년 신전문화를 구비한 역사고국이다. 이 5천년역사의 길고 긴 과정 중에서 신전문화는 우리 중국인과 세계에 무엇을 가져다주었는가.

     

    1. 고귀한 도덕이다. 공자의 유가사상 정수(精髓)인 ‘중용지도(中庸之道)’와 ‘인(仁), 의(义), 예(礼), 지(智), 신(信)’의 도덕규범은 모두 신전문화에서 기원했다. 역대 왕조시대의 어질고 뜻이 있는 사람은 모두 그 속에 내포된 뜻을 해석하고 연역해 내면서 몸으로 힘써 실천하여 보여주었다. 예를 들면 북송 인종(북송의 제4대 황제)의 인(仁), 유비, 관우, 장비의 ‘의(义)’ 등이다. 이런 것은 모두 중국의 깊은 인문(人文) 문화 역사를 다져 오늘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신전문화가 인간에게 가져다준 또 다른 하나의 보편적 가치는 ‘선행에는 선한 결과(善果)가 있고, 악행에는 악한 결과(惡果)가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옛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을 엄격히 다스리면서 사람의 도리에 어긋나는 일 하기를 꺼렸다.

     

    2. 국가 번영이다. 중국역사는 무릇 태평성세하면 ‘안으로는 도교를 사용하고 밖으로는 유가학술을 중시’하지 않는 집권자는 한명도 없었다. 예를 들면 한문제(汉文帝), 한경제(汉景帝), 당태종(唐太宗), 당현종(唐玄宗)은 도가의 사상으로 나라를 다스려 백성들이 과거왕조의 가혹한 정치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도록 하였다. 역사에서 문경(文景)의 치(治), 정관(贞观)의 치(治), 개원(开元)의 성세라고 부른다.

     

    3. 위대한 역사적 인물을 배출한다. 중국 5천년역사를 살펴보면 위로는 왕후장상(帝王将相), 아래로는 빈민백성에 이르기까지 걸출한 인물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예를 들면 천세에 이름을 남긴 황제 당태종, 강희(康熙), 백전백승의 한신(韩信), 뛰어난 의술을 가진 명의 화타(华佗), 손사막(孙思邈), 온갖 풀을 시험 삼아 맛본 이시진(李时珍), 낭만적인 시를 쓴 이백(李白) 등등이다. 치국, 군사, 천문, 지리, 인문, 의학, 과학연구 등 분야에서 인류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한 그들은 모두 중화신전문화의 실천자이자 전파자이다.

     

    4. 세계 문화의 핵심이 되어준다. 중화신전문화는 중국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동남아와 유럽, 세계에 이르기까지 모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장 눈에 띄는 나라는 일본과 한국이다. 그들의 문자와 많은 문화전통은 모두 중화문화에서 기원했다. 바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화의 신전문화는 여전히 찬란한 광채를 내뿜고 있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5. 생명의 승화이다. 신전문화가 지향하는 것의 하나는 바로 생명이 승화하여 천국세계에 이르는 것이다. 도교는 반본귀진을 말하고 불교는 열반의 피안을 말한다. 이런 것은 모두 진정으로 행복한 곳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준다. 모든 바른 종교(正教)의 창립자도 몸소 자신의 생명을 승화시키면서 그 과정을 사람들에게 남겨주었다.

     

    신전문화와 정반대 방향으로 가는 것은 천지신명을 비방하고, 무신론을 선전하고, 투쟁철학을 선전하고, 사람의 사상을 통제하고, 사람의 도덕을 파괴하는 것이다....

     

    천지신명을 존경하면 ‘봉건미신’이라고 모함하고, ‘인, 의, 예, 지, 신’의 도덕규범을 전복시키고, ‘선악에는 보응이 있다’는 전통 사상을 훼멸시키고는, 그 대신에 권력, 이익, 명예, 돈을 가장 중요한 것이라 주장하면서, 이를 얻기 위해 투쟁의 수단을 사용하라는 투쟁사상을 내세운다. 이런 사상은 일체를 투쟁으로 해결하려 든다...

     

    경제면에서 나타나는 모습은 바로 온갖 수단으로 환경자원과 자연자원을 캐내는 데만 몰두하는 것이다. 바로 자연과 투쟁하는 것이다. 그 결과는 극도의 환경 악화와 자원 고갈이다. 파괴를 기초로 하는 이런 경제발전은 오래가지 못하며 자연 파괴 후의 결과는 회복 불가능한 빈곤일 것이다....

     


  • 글로벌 원문 링크: http://soundofhope.org/node/710296
  • 神传文化给我们中国人和世界带来了什么

    人是神创造的生命,神规范了人的生存方式和道德标准,并赐予人自由的意志。中国是具有五千年神传文化的历史古国,在这五千年的历史长河中,神传文化给我们中国人和世界带来了什么。
    1、高尚的道德。孔子的儒家思想精髓“中庸之道”以及“仁、义、礼、智、信”的道德准则都是源自于神传文化,历朝历代的仁人志士都在身体力行的诠释和演绎他的内涵与表现,如宋仁宗的“仁”,刘、关、张的“义”等。这些都在奠定着中国深厚的人文文化历史,并影响至今。神传文化带给人的另一个普世价值是“善有善报,恶有恶报”,因此,古人大多十分律己,不会毫无顾忌的做伤天害理之事。
    2、国家的繁荣。中国历史但凡盛世景象,当权者无一不是“内用黄老,外示儒术”。如,汉文帝、汉景帝、唐太宗、唐玄宗以道家思想治国,使人民从前朝苛政之后得以休养生息。历史称之为文景之治、贞观之治、开元盛世。
    3、影响深远的历史人物。纵观中国五千年历史,上至帝王将相,下至贫民百姓,杰出的人物层出不穷。如,名垂千古的皇帝唐太宗、康熙,战无不胜的韩信,妙手回春的神医华佗、孙思邈,尝百草的李时珍,写下浪漫诗篇的李白等等等等,他们在治国、军事、天文、地理、人文、医学、科研等等方面对人类发展做出了巨大的贡献,而他们都是中华神传文化的实践者和传播者。

    4、世界的文化中心。中华神传文化不但影响着中国的发展,对东亚和欧洲以至世界都有着深远的影响。最为显著的是日本和韩国,他们的文字和许多文化传统都来源自中华文化。就是时至今日,中华的神传文化仍然散发着绚烂的光彩,吸引着世界各国的人们。
    5、生命的升华。神传文化的指向之一就是使生命升华至天国世界。道教讲返本归真,佛教讲涅磐的彼岸,这些都是指给人真正幸福的归处。正教的开创者也亲身实践了生命升华的历程并留给了人。
    与神传文化背道而驰的是——诋毁神明,宣传无神论,宣传斗争哲学,控制人的思想,败坏人的道德......
    敬仰神明被扣上了“封建迷信”的帽子,“仁、义、礼、智、信”的道德准则被颠覆,“善恶有报”的传统价值被覆灭,取而代之的是斗争得权、斗争得利、斗争得名,名利权钱高于一切,斗争手段解决一切......
    以掏空似的手段掘取中国的环境资源、自然资源。带来是环境的超级恶化,自然资源的穷尽。这种以破坏为基础的经济发展不会长久,事后带来的将会是长久的贫穷......
    来源:为天下苍生
    责编:陈雯韵
Tweeter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