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 탈북자 강제 연행 과정에서 한국 외교관에게까지 폭력 행사 앵커: 중공 공안이, 베이징 한국국제학교에 진입한 탈북자들을 강제로 연행했습니다. 공안은 이에 항의하는 한국 영사들에게까지 물리력(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기자: 10월 9일, 탈북자 7명이 베이징 한국국제학교에 진입을 시도했으나 중공 공안에 강제연행됐습니다. 7명 가운데 4명은 학교 진입에 성공했지만, 공안들은 학교 안으로 쫓아가 이들을 끌고 나왔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주중 한국 영사들이 현장으로 달려와 항의했지만, 공안은 영사들의 손을 뒤로 꺽은 채 끌고 나가는 등 폭력까지 행사했습니다. 이에 한국 외교부는 이튿날인 10일 오후, 주한 중공대사관 관계자를 불러 공식적으로 항의했습니다. 한국 외교통상부 공보실: 한국정부는 중공측이 연행한 탈북자들을 자유의사와 인도주의를 중시하여 신병처리해줄 것을 요청하는 입장입니다.한국의 네티즌들은 이 소식에 "이렇게 인권이 없는 나라에서 올림픽이 열려도 되느냐", "한국을 무시한 것이다."라며 분개했습니다.황장엽(黃長燁) 전 북한 노동당 비서가 대표로 있는 북한민주화위원회는 10일 성명서를 발표해 중공을 비난했습니다. 위원회는 성명에서 "대국(大國)을 자처하는 중공정부의 이러한 행위는 소인배들보다 못한 야만 국가에서나 하는 행위"라며 개탄했습니다. 손정훈(孫正勳, 북한민주화위원회 실무국장): 중국이 탈북자 문제를 북한이 같은 사회주의라는 이해관계에서 접근하지 말고, 인권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공은 매일 300여 명의 탈북자를 북한으로 강제송환하고 있습니다. 탈북자들은 북한으로 보내지면 정치범 수용소에 수감되거나 강제처형을 당하는 등 위험에 처합니다. 그러나 중공당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최근 더욱 대대적인 탈북자 색출 작업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져 국제사회의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서울에서 NTDTV 김송입니다.

뉴스 Edition > 중국뉴스
 
중공, 탈북자 강제 연행 과정에서 한국 외교관에게까지 폭력 행사
  • [ 기사입력   2007-10-12 오전 12:00 ]






    앵커: 중공 공안이, 베이징 한국국제학교에 진입한 탈북자들을 강제로 연행했습니다. 공안은 이에 항의하는 한국 영사들에게까지 물리력(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자: 10월 9일, 탈북자 7명이 베이징 한국국제학교에 진입을 시도했으나 중공 공안에 강제연행됐습니다. 7명 가운데 4명은 학교 진입에 성공했지만, 공안들은 학교 안으로 쫓아가 이들을 끌고 나왔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주중 한국 영사들이 현장으로 달려와 항의했지만, 공안은 영사들의 손을 뒤로 꺽은 채 끌고 나가는 등 폭력까지 행사했습니다. 이에 한국 외교부는 이튿날인 10일 오후, 주한 중공대사관 관계자를 불러 공식적으로 항의했습니다.


    한국 외교통상부 공보실: 한국정부는 중공측이 연행한 탈북자들을 자유의사와 인도주의를 중시하여 신병처리해줄 것을 요청하는 입장입니다.


    한국의 네티즌들은 이 소식에 "이렇게 인권이 없는 나라에서 올림픽이 열려도 되느냐", "한국을 무시한 것이다."라며 분개했습니다.


    황장엽(黃長燁) 전 북한 노동당 비서가 대표로 있는 북한민주화위원회는 10일 성명서를 발표해 중공을 비난했습니다. 위원회는 성명에서 "대국(大國)을 자처하는 중공정부의 이러한 행위는 소인배들보다 못한 야만 국가에서나 하는 행위"라며 개탄했습니다.


    손정훈(孫正勳, 북한민주화위원회 실무국장): 중국이 탈북자 문제를 북한이 같은 사회주의라는 이해관계에서 접근하지 말고, 인권 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공은 매일 300여 명의 탈북자를 북한으로 강제송환하고 있습니다. 탈북자들은 북한으로 보내지면 정치범 수용소에 수감되거나 강제처형을 당하는 등 위험에 처합니다. 그러나 중공당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최근 더욱 대대적인 탈북자 색출 작업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져 국제사회의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NTDTV 김송입니다.

  • 글로벌 원문 링크:http://www.ntdtv.com/xtr/gb/2007/10/12/a_65893.html
  • 中共在强行拘捕朝?逃亡者?程中???外交官施暴


    主播:中共公安强行拘捕了欲?入北京?????校的朝?逃亡者。据悉,公安甚至??他?的行?表示抗?的???事等人也暴力相向。


    ?者:10月9日,7名朝?逃亡者欲?入北京的一所?????校,中共公安?他?强行拘捕。7人中?有4人?利?入,但公安??是??校?,?他?拉了出?。?中???事等人?到??消息后,?到??表示抗?,但公安???事的手?到背后强行?走。?此,??外交部于第2天,10日下午,召???中?大使?有???人提出正式抗?。


    ??外交通商部 公?室:
    ??政府重?人道主?和被中共公安拘禁的朝?逃亡者的自由意志,我?要求引渡?些朝?逃亡者。


    ???民??慨的?:“在如此?有人?的?度里??可以?????”,“?是???的蔑?”。


    以???-前朝???????代表的“北?民主化委??”10日?表?明指?中共。委??在?明?中慨?道“以大?自居的中共政府的此?行?是?人所不?的野??家的行?”


    ?正?(北?民主化委??”??局?):
    我??,中?在朝?出逃者??上,不要站在?朝?同是社?主?的立?上,而??人?角度出?去?待。


    中共每天都?300多名朝?逃亡者遣返回朝?。朝?逃亡者被遣返回朝?后?面?被?禁在政治犯收入所或被强制?刑等危?。但中共?局在2008北京????幕前夕,展?了搜捕朝?逃亡者的行?,因而受到??社?的指?。


    NTDTV?者 金松 ??首??道
Tweeter Facebook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