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 ‘션윈’ 표절로 자기 무덤 파 중국고전무용과 음악을 통해 찬란한 5000년 중화문명을 생생하게 재현한 미국 션윈(神韻)예술단 공연이 세계 주류사회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중국공산당(이하 중공)은 션윈 공연 표절 전문팀을 조직해 짝퉁 ‘션윈’을 무대에 올려 진품 ‘션윈’의 명예를 타격하려 했으나 오히려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결과를 초래했다. 중공의 ‘션윈’ 표절 중공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션윈예술단의 인기를 막기 위해 션윈의 작품을 베끼기 위한 전담팀을 꾸렸다. 현재 중국 시안, 지린 등지에는 이미 션윈을 표절한 짝퉁 예술단이 조직돼 있다. 하지만 ‘아무리 션윈을 따라잡으려 해도 전통문화의 내포까지 모방하지 못한다’는 내부인들의 푸념 섞인 목소리가 들려온다. 중공은 지난 8년 동안 션윈 공연 타격을 위해 국가 재정을 사용해왔다. 비밀리에 진행돼 온 이 션윈 표절 작업은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중공의 파렴치한 수법을 그대로 보여준다. 혹자는 중공이 션윈을 배우기 시작한 변화가 고무적이라 할 수도 있겠지만 배우는 방식에서 정정당당하지 못했다고 한다. 기업의 기밀을 빼돌리던 그들의 익숙한 수법을 션윈에 그대로 적용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는 명백한 불법 행위로 법적 추궁을 받게 될 것이다. 션윈의 특허와 판권 션윈예술단은 미국 법률의 보호를 받는 상업 공연 단체로 배경 화면 등 션윈 순수 창작 기술은 특허법에 보호를 받는다. 이에 션윈 오피스와 션윈 공연 주최측은 2013년 4월 9일 션윈 공연 기술, 내용과 창작, 움직이는 배경 화면의 유창한 전환과 배우 및 음악이 상호 연동하는 등을 포함한 특허, 판권과 저작권 관련 연합 성명을 발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움직이는 배경 화면의 배우와 호응한 전환, 배경화면의 공연 수요에 따른 순간 전환 또는 유창한 전환, 배경화면과 배우와 음악의 상호 연동 등을 포함한 '션윈(神韻; SHEN YUN)' 공연의 기술, 내용과 창작은 모두 특허, 판권과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 공연업체, 개인, 단체 등은 모방이나 표절을 할 수 없습니다. 위반 당사자에게는 반드시 법적인 책임을 추궁할 것입니다. 이에 특별히 성명합니다. 국제 판권법 조례에 따라 보호 받고 있는 션윈예술단의 특허에 대해 국제 사회는 모두 지키고 있지만 유독 중공만이 대수로워 하지 않고 있다. 산업스파이 등 국제 준칙에 위배된 일을 일삼아 온 중공에겐 이상한 일도 아니다. 중공은 바로 ‘가짜, 악행, 투쟁, 기만, 도둑질, 살인, 빼앗기’의 기반 위에 세워진 조직이기 때문이다. 신 믿지 않는 중공, 중화 전통문화 표현 불가 문화대혁명을 거치며 중화 전통문화를 파괴한 장본인인 중공이 중화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션윈을 배운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우선 중공이 션윈을 배울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 대답은 없다. 영원히 없으며 자격도 없다. 션윈은 무엇인가? 신이 전한 작품이며 인간에게 전파하는 신의 음률의 아름다움이며 중화 5000년 신전 전통문화 정수를 전파하는 것이다. 8년 동안의 월드투어를 통해 수백 만 명의 동서양 주류 관객이 현장에서 션윈을 감상했고 전 세계 각 민족과 주류 인사 및 화인의 인정을 받았다. 이로 인해 션윈은 “세계 제1쇼”라는 칭찬을 받아 양명사해(揚名四海)했다. 션윈 배우들과 션윈 창작자는 신을 믿는다. 션윈의 신성(神性)과 션윈 예술가들의 하늘과 땅에 공경하는 심성은 서로 통한다. 순선순미한 션윈 단원들은 천인합일(天人合一)을 바탕으로 모두 천사가 속세에 내려온 모습과 같다고 관객들은 말한다. 그런 신심합일은 관중을 깊게 감동시킨다. 공연 현장의 많은 관중은 감동의 눈물을 흘린다. 세계 어떤 공연에서도 볼 수 없는 경관이다. 중공이 선양하는 것은 무엇인가? 철두철미한 무신론이다. 신을 믿지 않고 신을 비방한 사악한 조직이 신성으로 넘치는 중화 전통문화를 표현하겠다고 하는데 어떻게 연습할 것인가? 툭 털어놓고 말하면 대들보를 훔쳐 기둥으로 바꿔 넣고 맹목적으로 흉내 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당(黨) 문화 세계에는 중공이 중화 5000년 역사 이야기, 문화 보물을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도덕적으로 저속한 작품으로 고치고 왜곡해 중화 자손을 오히려 독해하고 있다. 중공 체제하의 문예 창작은 고상한 고대 내포와 감동적인 역사 전설을 결국 다 훼손해 공산당 선전을 위해서만 사용된다. 신을 믿지 않는 중공은 션윈을 “배울” 자격이 없다. 그 “배울 학”자는 바로 중화 전통문화를 모욕하고 짓밟는 것과 다름 아니다. 문화대혁명 일으킨 중공, 중화 전통문화를 파괴한 장본인 전면적으로 전통문화를 파괴한 장본인은 바로 중공이다. 중공이 통치한 역사는 끊임없이 이런 것을 연기했다. 중공은 1949년 정권을 찬탈한 후 국력을 기울여 크고 작은 정치 운동으로 중화 5000년 신성한 대지에서 중화문화를 철저히 파괴했다. 공산당의 민족문화에 대한 파괴는 조직적, 계획적, 체계적이었으며 사람을 기만하는 ’당(黨) 문화’와 국가폭력을 배경으로 하고 있었다. 이런 땅에서만이 사악한 중공이 자양분을 흡수하고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션윈이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각계 주류사회를 놀라게 하자 즉시 베이징 중난하이에서 질겁한 울부짖음이 전해왔다. “이렇게 많은 해를 거친 운동 및 문화대혁명의 피비린내로 중국 전통문화를 아는 문화 엘리트는 다 죽여 버렸는데 어떻게 이 션윈이 갑자기 뛰쳐나온 건가? 그들은 어떻게 해낸 건가?” 무신론인 중공은 영원히 기적을 믿지 않겠지만 중공이 해체에 직면한 오늘 션윈이 전 세계의 인정을 받는 걸 보고 권력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이 사실에 직면하지 않을 수 없어 션윈을 “표절”하기 시작했다. 중화 5000년의 교훈은 세인들에게 정통문화의 계승은 민심이 지지하는 것이고 민족의 혼과 연결 된 것이라는 알려주었다. 진정하게 중화문화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만이 중화민족 전통을 진정으로 계승할 자격이 있다. 션윈에 대한 중공의 두려움은 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션윈이 중화 전통문화를 회복함과 동시에 중공이 생존에 의거했던 사악한 대지는 없어지기 때문이다. 션윈이 흥하면 중공이 망한다? 이런 의의에서 볼 때 중공이 션윈을 “배울” 수 있을까? 정말 “배워” 낸다면 중공도 해체될 것이다. 중공은 왜곡해서 배우고 자신을 속이면서 배울 것이다. 표면적인 것을 배우고 내포는 버릴 것이다. 전통을 탄압하던 원흉이 전통을 회복한다는 것은 겉포장을 하는 것일 뿐이다. 그러나 형식만 바꿀 뿐 사악한 본질과 내용은 영원히 개변되지 않는다. 중공의 션윈 ‘표절’, 션윈 성공에 대한 방증 중공이 절박하게 션윈을 표절하기 시작한 것은 다른 면에서 션윈의 거대한 성공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 성공은 션윈 공연 자체의 높은 수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티켓 판매 시장에서 기적을 일으킨 데도 있다. 2013년만 해도 션윈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저명한 도시에서 거의 90% 만석공연이 이어질 정도로 세계 최고의 공연으로 급부상했다 중국 이웃에 있는 타이완을 예로 들면 션윈은 작년 37회 타이완 공연 전회가 만석을 이룬 열렬한 기세를 이어 올해 46회로 증가됐는데도 그 중 44회 공연이 만석을 이뤘고 2회는 빈 좌석이 없었다. 많은 공연은 티켓 한 장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전석 매진됐다. 63,500명의 현장에서 지켜보던 관중들에게 열광적인 감동을 안겼다. 2013년의 션윈 공연은 또 다시 타이완 예술문화계에 전기적인 한 페이지를 남겼다. 션윈은 타이완 예술문화 공연 연도 티켓 판매 우승을 연임했다. 션윈은 타이완에서 여러 해 순회공연을 했다. “세계 최고 공연”이라는 정상급 평가도 이미 정·재계 주류사회 고위층 계층에 널리 퍼졌다. 해마다 타이완에서의 션윈 공연은 역시 타이완 연도의 한 가지 성대한 일로 됐으며 각계 주류사회의 관심과 환영을 받았다. 거의 해마다 타이완에 와서 션윈을 보는 중국 민중과 홍콩 마카오 민중을 볼 수 있다. 그 중에 최상의 기업가, 예술가, 중공 관리 및 고위층 관리의 자녀 등도 적지 않다. 션윈의 충격은 심지어 중공 “양회”에 밀려들었다. 올 3월 중공 정치협상 문예계 분과회의 토론에서 어떤 사람은 션윈과 대비하면서 공개적으로 중국 공연에 불만을 표시했다. 션윈 예술단 공연 티켓 판매는 세계적으로 아주 성공했지만 중공 공연단체가 션윈을 표절한 국외에서의 공연 수준은 “엉망진창’이어서 국제에서의 중국문화 형상에 손상을 끼쳤으며 중공 당국에서 국외에 파견한 공연 예술단은 션윈 공연 경쟁에서 실패했다고 말했다. “션윈 공연이 대단히 인기 있고” “티켓 판매가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요소가 중공 당국에 주는 충격이 거대해 전면적으로 션윈을 “표절”해 눈앞의 이익과 명리, 성공에만 급급한 것은 전형적인 당문화 패턴의 표현이다. 중공의 션윈 표절, 세상 웃음거리 될 뿐 춤은 사람이 추는 것이고 음악은 사람이 연주한 것이다. 션윈을 “배우려면” 먼저 사람 됨됨이를 배워야 한다. 성공은 천도에 따른 표현이다. 가장 기본적인 인문 상식은 중공 당문화 사유로는 이해할 수 없다. 중공이 션윈을 “배우면” 반드시 세상의 가장 큰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이것은 중공의 뻔뻔함과 탐욕을 보여줄 뿐이다. 사악한 본성을 개변할 수 없다는 것도 보여줄 것이다. 중공이 마지막 멸망 전에 주제를 모르는 불량배와 같이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 도둑처럼 몰래 “션윈을 표절한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이 안다면 국제사회의 비웃음거리만 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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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공, ‘션윈’ 표절로 자기 무덤 파
    • [ 기사입력   2013-04-14 14:37:02 ]

       

      중국고전무용과 음악을 통해 찬란한 5000년 중화문명을 생생하게 재현한 미국 션윈(神韻)예술단 공연이 세계 주류사회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중국공산당(이하 중공)은 션윈 공연 표절 전문팀을 조직해 짝퉁 ‘션윈’을 무대에 올려 진품 ‘션윈’의 명예를 타격하려 했으나 오히려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결과를 초래했다.
       
      중공의 ‘션윈’ 표절
       
      중공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션윈예술단의 인기를 막기 위해 션윈의 작품을 베끼기 위한 전담팀을 꾸렸다. 현재 중국 시안, 지린 등지에는 이미 션윈을 표절한 짝퉁 예술단이 조직돼 있다. 하지만 ‘아무리 션윈을 따라잡으려 해도 전통문화의 내포까지 모방하지 못한다’는 내부인들의 푸념 섞인 목소리가 들려온다.
       
      중공은 지난 8년 동안 션윈 공연 타격을 위해 국가 재정을 사용해왔다. 비밀리에 진행돼 온 이 션윈 표절 작업은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중공의 파렴치한 수법을 그대로 보여준다.
       
      혹자는 중공이 션윈을 배우기 시작한 변화가 고무적이라 할 수도 있겠지만 배우는 방식에서 정정당당하지 못했다고 한다. 기업의 기밀을 빼돌리던 그들의 익숙한 수법을 션윈에 그대로 적용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는 명백한 불법 행위로 법적 추궁을 받게 될 것이다.
       
      션윈의 특허와 판권
       
      션윈예술단은 미국 법률의 보호를 받는 상업 공연 단체로 배경 화면 등 션윈 순수 창작 기술은 특허법에 보호를 받는다. 이에 션윈 오피스와 션윈 공연 주최측은 2013년 4월 9일 션윈 공연 기술, 내용과 창작, 움직이는 배경 화면의 유창한 전환과 배우 및 음악이 상호 연동하는 등을 포함한 특허, 판권과 저작권 관련 연합 성명을 발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움직이는 배경 화면의 배우와 호응한 전환, 배경화면의 공연 수요에 따른 순간 전환 또는 유창한 전환, 배경화면과 배우와 음악의 상호 연동 등을 포함한 '션윈(神韻; SHEN YUN)' 공연의 기술, 내용과 창작은 모두 특허, 판권과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 공연업체, 개인, 단체 등은 모방이나 표절을 할 수 없습니다. 위반 당사자에게는 반드시 법적인 책임을 추궁할 것입니다. 이에 특별히 성명합니다.
       
      국제 판권법 조례에 따라 보호 받고 있는 션윈예술단의 특허에 대해 국제 사회는 모두 지키고 있지만 유독 중공만이 대수로워 하지 않고 있다. 산업스파이 등 국제 준칙에 위배된 일을 일삼아 온 중공에겐 이상한 일도 아니다. 중공은 바로 ‘가짜, 악행, 투쟁, 기만, 도둑질, 살인, 빼앗기’의 기반 위에 세워진 조직이기 때문이다.
       
      신 믿지 않는 중공, 중화 전통문화 표현 불가
       
      문화대혁명을 거치며 중화 전통문화를 파괴한 장본인인 중공이 중화 전통문화를 전파하는 션윈을 배운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다.
       
      우선 중공이 션윈을 배울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 대답은 없다. 영원히 없으며 자격도 없다.
       
      션윈은 무엇인가? 신이 전한 작품이며 인간에게 전파하는 신의 음률의 아름다움이며 중화 5000년 신전 전통문화 정수를 전파하는 것이다. 8년 동안의 월드투어를 통해 수백 만 명의 동서양 주류 관객이 현장에서 션윈을 감상했고 전 세계 각 민족과 주류 인사 및 화인의 인정을 받았다. 이로 인해 션윈은 “세계 제1쇼”라는 칭찬을 받아 양명사해(揚名四海)했다.
       
      션윈 배우들과 션윈 창작자는 신을 믿는다. 션윈의 신성(神性)과 션윈 예술가들의 하늘과 땅에 공경하는 심성은 서로 통한다. 순선순미한 션윈 단원들은 천인합일(天人合一)을 바탕으로 모두 천사가 속세에 내려온 모습과 같다고 관객들은 말한다. 그런 신심합일은 관중을 깊게 감동시킨다. 공연 현장의 많은 관중은 감동의 눈물을 흘린다. 세계 어떤 공연에서도 볼 수 없는 경관이다.
       
      중공이 선양하는 것은 무엇인가? 철두철미한 무신론이다. 신을 믿지 않고 신을 비방한 사악한 조직이 신성으로 넘치는 중화 전통문화를 표현하겠다고 하는데 어떻게 연습할 것인가? 툭 털어놓고 말하면 대들보를 훔쳐 기둥으로 바꿔 넣고 맹목적으로 흉내 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당(黨) 문화 세계에는 중공이 중화 5000년 역사 이야기, 문화 보물을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도덕적으로 저속한 작품으로 고치고 왜곡해 중화 자손을 오히려 독해하고 있다. 중공 체제하의 문예 창작은 고상한 고대 내포와 감동적인 역사 전설을 결국 다 훼손해 공산당 선전을 위해서만 사용된다.
       
      신을 믿지 않는 중공은 션윈을 “배울” 자격이 없다. 그 “배울 학”자는 바로 중화 전통문화를 모욕하고 짓밟는 것과 다름 아니다.

       

      문화대혁명 일으킨 중공, 중화 전통문화를 파괴한 장본인

       

      전면적으로 전통문화를 파괴한 장본인은 바로 중공이다. 중공이 통치한 역사는 끊임없이 이런 것을 연기했다. 중공은 1949년 정권을 찬탈한 후 국력을 기울여 크고 작은 정치 운동으로 중화 5000년 신성한 대지에서 중화문화를 철저히 파괴했다.

       

      공산당의 민족문화에 대한 파괴는 조직적, 계획적, 체계적이었으며 사람을 기만하는 ’당(黨) 문화’와 국가폭력을 배경으로 하고 있었다. 이런 땅에서만이 사악한 중공이 자양분을 흡수하고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션윈이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각계 주류사회를 놀라게 하자 즉시 베이징 중난하이에서 질겁한 울부짖음이 전해왔다. “이렇게 많은 해를 거친 운동 및 문화대혁명의 피비린내로 중국 전통문화를 아는 문화 엘리트는 다 죽여 버렸는데 어떻게 이 션윈이 갑자기 뛰쳐나온 건가? 그들은 어떻게 해낸 건가?”
       
      무신론인 중공은 영원히 기적을 믿지 않겠지만 중공이 해체에 직면한 오늘 션윈이 전 세계의 인정을 받는 걸 보고 권력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이 사실에 직면하지 않을 수 없어 션윈을 “표절”하기 시작했다.
       
      중화 5000년의 교훈은 세인들에게 정통문화의 계승은 민심이 지지하는 것이고 민족의 혼과 연결 된 것이라는 알려주었다. 진정하게 중화문화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만이 중화민족 전통을 진정으로 계승할 자격이 있다.

       

      션윈에 대한 중공의 두려움은 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션윈이 중화 전통문화를 회복함과 동시에 중공이 생존에 의거했던 사악한 대지는 없어지기 때문이다.
       
      션윈이 흥하면 중공이 망한다?

       
      이런 의의에서 볼 때 중공이 션윈을 “배울” 수 있을까? 정말 “배워” 낸다면 중공도 해체될 것이다. 중공은 왜곡해서 배우고 자신을 속이면서 배울 것이다. 표면적인 것을 배우고 내포는 버릴 것이다. 전통을 탄압하던 원흉이 전통을 회복한다는 것은 겉포장을 하는 것일 뿐이다. 그러나 형식만 바꿀 뿐 사악한 본질과 내용은 영원히 개변되지 않는다.
       
      중공의 션윈 ‘표절’, 션윈 성공에 대한 방증 


      중공이 절박하게 션윈을 표절하기 시작한 것은 다른 면에서 션윈의 거대한 성공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 성공은 션윈 공연 자체의 높은 수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적인 티켓 판매 시장에서 기적을 일으킨 데도 있다. 2013년만 해도 션윈은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저명한 도시에서 거의 90% 만석공연이 이어질 정도로 세계 최고의 공연으로 급부상했다
       
      중국 이웃에 있는 타이완을 예로 들면 션윈은 작년 37회 타이완 공연 전회가 만석을 이룬 열렬한 기세를 이어 올해 46회로 증가됐는데도 그 중 44회 공연이 만석을 이뤘고 2회는 빈 좌석이 없었다.

       

      많은 공연은 티켓 한 장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전석 매진됐다. 63,500명의 현장에서 지켜보던 관중들에게 열광적인 감동을 안겼다. 2013년의 션윈 공연은 또 다시 타이완 예술문화계에 전기적인 한 페이지를 남겼다. 션윈은 타이완 예술문화 공연 연도 티켓 판매 우승을 연임했다.
       
      션윈은 타이완에서 여러 해 순회공연을 했다. “세계 최고 공연”이라는 정상급 평가도 이미 정·재계 주류사회 고위층 계층에 널리 퍼졌다. 해마다 타이완에서의 션윈 공연은 역시 타이완 연도의 한 가지 성대한 일로 됐으며 각계 주류사회의 관심과 환영을 받았다. 거의 해마다 타이완에 와서 션윈을 보는 중국 민중과 홍콩 마카오 민중을 볼 수 있다. 그 중에 최상의 기업가, 예술가, 중공 관리 및 고위층 관리의 자녀 등도 적지 않다.
       
      션윈의 충격은 심지어 중공 “양회”에 밀려들었다. 올 3월 중공 정치협상 문예계 분과회의 토론에서 어떤 사람은 션윈과 대비하면서 공개적으로 중국 공연에 불만을 표시했다. 션윈 예술단 공연 티켓 판매는 세계적으로 아주 성공했지만 중공 공연단체가 션윈을 표절한 국외에서의 공연 수준은 “엉망진창’이어서 국제에서의 중국문화 형상에 손상을 끼쳤으며 중공 당국에서 국외에 파견한 공연 예술단은 션윈 공연 경쟁에서 실패했다고 말했다.
       
      “션윈 공연이 대단히 인기 있고” “티켓 판매가 성공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요소가 중공 당국에 주는 충격이 거대해 전면적으로 션윈을 “표절”해 눈앞의 이익과 명리, 성공에만 급급한 것은 전형적인 당문화 패턴의 표현이다.
       
      중공의 션윈 표절, 세상 웃음거리 될 뿐

       
      춤은 사람이 추는 것이고 음악은 사람이 연주한 것이다. 션윈을 “배우려면” 먼저 사람 됨됨이를 배워야 한다. 성공은 천도에 따른 표현이다. 가장 기본적인 인문 상식은 중공 당문화 사유로는 이해할 수 없다.
       
      중공이 션윈을 “배우면” 반드시 세상의 가장 큰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이것은 중공의 뻔뻔함과 탐욕을 보여줄 뿐이다. 사악한 본성을 개변할 수 없다는 것도 보여줄 것이다. 중공이 마지막 멸망 전에 주제를 모르는 불량배와 같이 자기를 보호하기 위해 도둑처럼 몰래 “션윈을 표절한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이 안다면 국제사회의 비웃음거리만 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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