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신혼인데 사랑이 식었어요 Q.결혼한 지 6개월 된 새댁입니다. 결혼 전 저희 부부는 결혼을 포기할까 고민할 정도로 소통이 잘 안 됐습니다. 당시 주변 지인들은 결혼 직전에는 다 그렇다며 결혼하고 나면 괜찮아질 거라고 말렸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에도 충돌과 모순은 바뀌지 않았어요. 관계 회복에 희망도 없어졌어요. 이젠 관계가 더 나빠질까 봐 말없이 서로의 눈치만 보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결혼식은 했지만, 아직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느니 이혼하는 게 서로에게 좋은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제 생각이 바른 선택일까요? A.결혼은 분명 번거로운 일입니다. 시간과 정력을 소모하게 되죠. 이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아 대립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늘 그렇지는 않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 있으면 해뜨는 날도 있듯 신혼의 단꿈에 빠져 달콤한 행복을 맛보는 날도 있게 마련이죠. 당신 부부의 경우는 서로의 불만을 표현해도 해결이 안 되니 자신의 감정을 회피하는 단계까지 이른 것 같습니다. 혼인신고까지 하기 싫을 정도이니 말입니다.결혼식은 긴 결혼 생활의 첫걸음에 불과합니다. 처음 맞닥뜨리는 시험에서 서로의 발걸음을 잘 조절하지 못한다면 순조로운 생활을 계속할 수 없을 겁니다. 저는 우선 당신에게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당신 마음속 매듭을 풀어나가라고 주문하고 싶습니다.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세요. 처음 두 사람의 만남과 연애 기간, 그리고 결혼을 겸심하기까지 인연은 소중합니다. 태어나서 수십 년을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사람들이 처음부터 소통이 잘되는 게 이상한 것입니다. 그래서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공통점을 찾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우선 당신부터 마음의 문을 여세요. 그리고 남편을 이해하세요. 당신이 화난 얼굴로 남편을 대하면 남편 역시 웃는 얼굴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내가 분노를 내뱉으면 분노가 돌아오고, 감사함을 보내면 감사함이 돌아오는 메아리와 같습니다. 모든 일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남편에게 기회를 주세요. 이성적인 마음으로 남편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해보세요. 아마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지금 만약 상대방에게 마음을 닫고 있다면 상대방도 당신과 똑같은 생각으로 당신을 대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마치 산 정상에서 외치는 함성이 똑같은 소리가 돼 메아리로 돌아오는 것처럼 말이죠. 본지 중국어사이트 인기 코너인 생활문제 조언 섹션에서 좋은 사례를 발췌해 연재합니다. 필자 아이리(艾莉姐)에게 고민을 상담하실 분은 메일(culture@epochtimes.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편집부

뉴스 Edition > 교육
 
아직 신혼인데 사랑이 식었어요
  • [ 기사입력   2012-12-27 09:44:44 ]

    Q.
    결혼한 지 6개월 된 새댁입니다. 결혼 전 저희 부부는 결혼을 포기할까 고민할 정도로 소통이 잘 안 됐습니다. 당시 주변 지인들은 결혼 직전에는 다 그렇다며 결혼하고 나면 괜찮아질 거라고 말렸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에도 충돌과 모순은 바뀌지 않았어요. 관계 회복에 희망도 없어졌어요. 이젠 관계가 더 나빠질까 봐 말없이 서로의 눈치만 보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결혼식은 했지만, 아직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느니 이혼하는 게 서로에게 좋은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제 생각이 바른 선택일까요?

     

     

    A.
    결혼은 분명 번거로운 일입니다. 시간과 정력을 소모하게 되죠. 이 과정에서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아 대립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늘 그렇지는 않습니다. 비가 오는 날이 있으면 해뜨는 날도 있듯 신혼의 단꿈에 빠져 달콤한 행복을 맛보는 날도 있게 마련이죠.


    당신 부부의 경우는 서로의 불만을 표현해도 해결이 안 되니 자신의 감정을 회피하는 단계까지 이른 것 같습니다. 혼인신고까지 하기 싫을 정도이니 말입니다.


    결혼식은 긴 결혼 생활의 첫걸음에 불과합니다. 처음 맞닥뜨리는 시험에서 서로의 발걸음을 잘 조절하지 못한다면 순조로운 생활을 계속할 수 없을 겁니다. 저는 우선 당신에게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당신 마음속 매듭을 풀어나가라고 주문하고 싶습니다.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세요. 처음 두 사람의 만남과 연애 기간, 그리고 결혼을 겸심하기까지 인연은 소중합니다. 태어나서 수십 년을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사람들이 처음부터 소통이 잘되는 게 이상한 것입니다.


    그래서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공통점을 찾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우선 당신부터 마음의 문을 여세요. 그리고 남편을 이해하세요. 당신이 화난 얼굴로 남편을 대하면 남편 역시 웃는 얼굴을 보여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내가 분노를 내뱉으면 분노가 돌아오고, 감사함을 보내면 감사함이 돌아오는 메아리와 같습니다. 모든 일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남편에게 기회를 주세요. 이성적인 마음으로 남편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해보세요. 아마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희망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지금 만약 상대방에게 마음을 닫고 있다면 상대방도 당신과 똑같은 생각으로 당신을 대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마치 산 정상에서 외치는 함성이 똑같은 소리가 돼 메아리로 돌아오는 것처럼 말이죠.

     

     

    본지 중국어사이트 인기 코너인 생활문제 조언 섹션에서 좋은 사례를 발췌해 연재합니다. 필자 아이리(艾莉姐)에게 고민을 상담하실 분은 메일(culture@epochtimes.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편집부


Tweeter Facebook